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임영웅 전국 투어 콘서트 티저 공개.

by obok_padamu 2023. 8. 30.
반응형

가수 임영웅 전국 투어 콘서트 계획 발표.

중년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는 그 이름 임영웅. 
단순히 인기 가수를 넘어 아이콘이 된 가수 임영웅
.

임영웅 2023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 티저 공개!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3fi_h81zaEg 

트롯 신사 가수 임영웅이 전국 투어 콘서트를 진행합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치열한 예매 경쟁이 예상됩니다.
임영웅이 올해 하반기에 '아임 히어로'라는 제목으로 전국 순회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예고,
어제 단독 콘서트 '아임 히어로'의 하반기 개최를 알렸습니다.
해당 영상에는 광활한 우주와 우주선이 보이고요.
무언가를 열심히 그리는 임영웅 씨 모습 등 미래와 현재가 교차하는 듯한 장면들이 담겼습니다.
장면마다 흥미가 높아지는 가운데, 훤칠한 훈남 비주얼을 자랑하고 있는 임영웅은 만족스러운 
미소를 지은 채 자신이 캔버스에 그린 그림이 현실화 된 곳을 걷고 있어 보는 이들의 기대감을 더합니다.
마지막 장면까지 대중의 상상력을 자극하며 동시에 앞으로의 임영웅 거침없는 행보와 어느 지역에서 투어가 
시작될지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습니다.


화려한 귀환을 예고한 임영웅은 앞서 두 번째 자작곡 ‘모래 알갱이’를 통해 한층 더 물오른 감성 힐링을 선물한 바 있고, 진짜 임영웅의 다채로운 모습을 담은 단독 리얼리티 예능 ‘마이 리틀 히어로’(MY LITTLE HERO)로 솔직 담백한 매력을 뽐낸 바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xuexbvO29Gk 

"임영웅씨 무대는 듣는 사람도 숨 죽이고 한글자 한글자 새겨 듣게 만드는 굉장한 마력이 있고 그게 가능한 이유는 가창력이에요. 한음 한음을 본인이 크레센도 디크레센도 다 해요. '여보' 할 때는 호흡으로 완전 말하듯이 툭 놓고, 이런데서 듣는 사람들은 그냥 빠져드는 거거든요. 

- 미스터트롯 마스터 조영수-"

"탁월한 소리 컨트롤, 형형색색 풍부한 감정선의 소유자임에도 어떠한 노래에서건 '최적화'된 상태는 기본이다

- 포토뮤직코리아 편집국장 조성진 -"

"고음 처리에 대한 시각 자체도 근본적으로 달라... 올릴 때와 내릴 때의 타이밍 정확히 알아... 무대 전체를 조망하는 높은 수준의 이해력 보여... 방송 끝난 후 '후반 작업'시에도 전혀 손 볼 게 없다. 

- KBS 음악감독 장지원 -"

"처음 듣는 순간부터 오싹함이 들었다. 음정이 너무나도 안정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수십년 넘게 음악 생활을 하며 여러 가수를 봤지만, 임영웅의 음정은 어떤 가수들보다 돋보였다. 대단히 깨끗하며 자신의 감정을 잘 살려 깊은 인상을 받았다.

 - 어느 60대 노부부의 이야기 작곡가 김목경 - "

"테크닉적으로도 흠잡을 데 없는 가창력의 소유자다. 다양한 장르의 소화력을 가졌다. 임영웅은 각 장르의 이해도가 무척 높은 것이다. 한국 대중음악사에서 임영웅이란 존재는, 해결하지 못한 걸 했다고 본다. 특정 장르를 좋아하는 소비층이 있듯이 음악을 소비하는 연령대 또한 취향에 한계가 있었다. 그런데 임영웅이 이 모든 걸 해결했다고 본다.

 - 나가수, 슈퍼스타K, 등 다수 음악감독 임현기 

"임영웅은 노래 자체에 군더더기가 없다. 정말로 깔끔하게 노래한다. 겉멋이 전혀 없고 진정성이 느껴지는 가창, 그래서 느낌이 더 잘 와닿는다. 임영웅은 '턱-입술-혀' 밸런스가 매우 좋다. 혀의 쓰임이 탁월하니 소리를 가볍게 움켜쥐고 강약 조절을 하며 다채로운 감정선을 극적으로 잘 전달하는 것이다. 그는 데크레센도로 노래하기 대문에 소리가 리듬에 더 잘 달라붙는다. 소리가 두꺼워지면 평소 음역보다 떨어지기 마련인데 임영웅은 음역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대단한 노력파라는 걸 알 수 있게 하는 대목이다.

 - 거미, 휘성, 빅마마, 옥주현 보컬드레이너 김명기 -"

"임영웅은 소리 밸런스가 좋다. 어떠한 곡에서도 한 곳으로 치우치지 않고 전체적인 그림을 잘 그리며 조화롭게 연출한다. 이러한 조망력과 균형감이야말로 임영웅의 빛나는 재능이다. 어떠한 상황/조건에서도 인조인간같이 느껴질 만큼 실수를 모르는 고른 퀄리티를 전해주는, 가히 '멘탈갑'이다. 

- 미국 맨해턴음대 박사 피아니스트 조재혁 -"

"소위 '누구 같음'이 없는 유일무이 자신의 목소리 가진 독보적 '어덜트 컨템포러리 팝' 가수로 지나치지 않은, 그러나 충분한. 그것은 다름 아닌 임영웅의 음악을 대하는, 사람을 대하는 진정성에서 온다고 본다. 대중에게 꾸밈이 없으며, 잘난 체하지 않고, 본인의 부족함을 숨기지 않는 성격이 음악에 고스란히 드러나는 것이다. 

- 작곡가 윤일상 -"

                                         "임영웅의 목소리와 창법은 한 시대나 유행에 머물지 않으며,                                          우리 가요계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초월한다. 

- 호원대 실용음악과 교수 찰리정 -"

"임영웅 노래에 울고 웃는 까닭은 고단한 삶을 위무하는 따뜻한 음색, 독보적인 가창력과 전달력 때문... 감정 과잉과 기교를 자제하며, 쿠세를 경계하는 임영웅의 보컬이 천의무봉(天衣無縫 : 선녀의 옷엔 바느질한 흔적이 없다는 뜻인데 기교를 부린 흔적이 없어 극히 자연스러운 예술 작품을 칭찬할 때 쓰인다) 수식어가 꼭 들어맞는다.

 - "우리는 왜 임영웅을 사랑하는가" 저자 조위 - "

"임영웅 가수는 호흡의 힘만으로 힘있는 소리를 만드는 테크닉, 믹스보이스를 탁월하게 구현합니다. 호흡법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덕분에 소리가 걸리거나 쪼이지 않고 편안하고 아름답게 들립니다. 깊게 마신 한 호흡으로 한 프레이즈에서 고루 분배해 물 흐르듯 흘러갑니다. 이 호흡법을 위해 무수한 연습을 거듭했을 겁니다. 소리에 빛깔을 넣고 빼는 데도 능숙합니다. 가사를 말하듯이 던지는 레치타티보 등의 기교를 자유자재로 사용합니다. 호흡은 가되 빛깔을 빼는 방법으로 변화를 꾀합니다. 프로들도 쉽게 구사하기 어려운 기교입니다. 그래서 임영웅 노래는 자꾸 듣고 싶어집니다. 

- 성악가 조용갑 - 

https://www.youtube.com/watch?v=Qsk7fjDNdeY 

임영웅 2023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 티저 공개!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반응형